티스토리 뷰

통신비 2만원 지원 받기

통신비 2만원 지원 받기

코로나 19는 지난해 말을 시작으로 현재 9월까지 진행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한 때 큰 위기가 있었고, 그것을 잘 이겨내는 듯했으나 또다시 최근 위기가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째 진행중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의 생활 패턴에 큰 변화를 주고 있으며, 개인과 국가에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경제적 손실을 엄청난 수준입니다.

 

이럴 때 소상공인들은 어떨까요? 거리두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소상공인 대출, 금융권 대출 등 다양한 방법, 무료건강검진 등

으로 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신비 2만 원' 지원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방법

통신비 2만원 지원

현재 이 지원방법에 대해서 말이 많습니다. 이유는 지난 재난지원금처럼 계좌 이체 등의 방법으로 국민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닌, 통신사 전달을 통해 감면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즉, 통신사 배 불리는 정책이라는 것입니다.

 

통신사 측에서 먼저 대상의 통신요금을 2만 원 감면하고 그 자료를 증빙하여 국가에서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통신비 2만원 지급 대상

위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 지급 대상은 17세 이상부터 34세 이하, 그리고 50세 이상입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35 ~ 49세는 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통신비 2만원 지급

위와 같은 지원 대상 선정 이유는 해당 나이 때는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하다는 판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통계상으로 문제가 없어도 특정 누군가에게는 매우 불공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받아졌는지, 해당 정책 지급대상이 변경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대상을 13세 이상 전 국민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신비 2만원 지급

국가 차원에서의 지원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국채로 인해 언젠가부터 세금 인상을 감당해야 될 시기가 올 것입니다.

 

현재 힘든 상황을 모두가 함께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